[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2018년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매출 5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앱시장분석업체 앱애니가 지난 17일(국내 18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넷마블은 지난해 텐센트, 넷이즈, 액티비전 블리자드, 반다이 남코에 이어 글로벌 모바일게임 매출 5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전 세계 21개 국가에서 매출 10위권에 올랐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나란히 6위를 차지했으며 영국, 프랑스에서 각각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한국에서는 2위를, 그 외 아시아 국가로는 홍콩, 싱가포르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주요 게임 타이틀로는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인 카밤의 ‘마블 올스타 배틀’ 다양한 국가에서 매출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넷마블은 올해도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케이팝(K-POP)과 게임을 결합한 ‘BTS 월드’, 지난해 일본에서 선출시한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를 출시할 예정이다. 원조 카드게임(TCG) 매직더게더링을 활용한 ‘프로젝트M’, ‘모두의마블’의 차세대 글로벌 버전 ‘리치워즈’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밖에도 ‘일곱 개의 대죄’, ‘요괴워치 메달워즈’ 등 일본 시장을 겨냥한 게임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