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자체 제작한 가상 걸그룹 신곡뮤비(K/DA의 POP/STARS)의 유튜브 조회수가 1억회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K/DA의 POP/STARS는 11월3일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무대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됐으며 음원 및 뮤직비디오 영상이 LoL 이용자뿐 아니라 전세계 음악 팬들 사이에서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POP/STARS는 싸이의 젠틀맨(GENTLEMAN),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페이크 러브(FAKE LOVE),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방탄소년단의 DNA에 이어 여섯 번째로 케이팝(K-POP) 최단 기간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세웠다.
영상은 공개 2일 만에 1100만뷰, 공개 4일 만에 2000만뷰, 공개 10일 만에 5000만뷰, 공개 20일 만에 8000만뷰를 달성하는 등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뮤직비디오 공개시점 이후 72시간 내의 영상 총 시청 시간 111년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