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NHN벅스(대표 양주일)가 ‘고음질의 대중화’를 목표로 주최하는 오디오쇼 ‘벅스 슈퍼사운드 코리아 2018(BSK 2018)’의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10월 27~28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될 BSK 2018은 ▲벅스의 고음질 음원을 비롯해, ▲프리미엄 오디오 ▲헤드파이 시스템 ▲음향 관련 세미나까지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다. NHN벅스가 주최하고 프리미엄 헤드폰 가이드가 주관하며 소니, 오드오디오, 사운드캣, 리브라톤코리아, 삼아사운드, 크레신 등 국내외 유명 오디오 업체들이 참여한다.
행사장 내 설치된 각 업체의 부스에서는 다양한 오디오 제품 체험 기회와 특가 판매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펜더(Fender)의 신제품 시리즈, Lark Studio의 커스텀 이어폰 제품 등 여러 브랜드의 신제품이 BSK 2018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별도 세미나실에서는 이신렬 음향공학박사의 ‘좋은 스피커를 고르는 법’, 뮤지션 스티(STi)의 ‘뮤지션이 알려주는 우리가 한 곡의 음악을 듣기까지’ 등 음악 전문가가 준비한 다채로운 강의가 진행된다.
BSK 2018 서포터즈 모델로 발탁된 송다혜, 이주은의 포토타임과, 중고 음향기기를 판매하는 플리마켓(Flea Market)도 관람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BSK 2018만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제시된 음악을 듣고 AAC와 MP3 음질을 구분하는 ‘골든이어스(GOLDEN EARS) 능력평가’ 이벤트가 행사장 메인홀에 마련되고 ▲벅스 포토부스에서 촬영한 사진은 현장에서 무료로 인화해주며 ▲각 지정 부스 별로 마련된 스탬프를 모아 미션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고급 음향 기기 등을 선물한다.
한편 BSK 2018 은 관람신청 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할 경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매일 입장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디락 MK2 이어폰이나 고급 가죽 이어폰 케이스를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