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대표 전용주)는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와 카카오미니 연동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연동대상은 딜라이브 플러스HD OTT박스와 업그레이드 버전인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 2종이다. 기존 카카오미니와 함께 충전식 배터리 ‘포터블팩(Portable Pack)'과 먼 곳에서도 음성 명령이 가능한 리모콘 '보이스 리모트(Voice Remote)'등 이동성을 강화한 카카오미니C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딜라이브 방송서비스 권역과 상관없이 딜라이브 플러스HD 혹은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를 구매한 고객이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를 통해 딜라이브 OTT박스의 볼륨 업·다운, 앱 실행·종료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이카카오, 딜라이브 볼륨5로 해줘’, ‘헤이카카오, 딜라이브에 뽀로로시리즈 앱 실행해줘’ 등 편리하게 음성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날짜, 날씨, 시간, 뉴스, 스포츠, 주식, 환율, 로또, 운세, 엔터테인먼트, 정보검색 등 TV시청 중에도 다양한 카카오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딜라이브는 “26만대의 누적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가 카카오미니와 연동해 보다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OTT박스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