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블레이드&소울, 11번째 직업 ‘투사’ 추가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무협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블소)’에 11번째 직업 투사를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블소 투사는 ▲적에게 받는 피해를 줄이거나 상태 이상 공격에 저항하는 ‘강체’와 ▲자신과 아군을 보호하고 캐릭터 능력치를 높이는 ‘강림’ 기술을 사용한다.

이용자는 ‘광기’과 ‘신념’ 중 하나의 속성을 선택해 투사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광기 투사의 특징은 높은 이동속도와 상대의 체력을 빼앗는 ‘흡혈’이다. 신념 투사는 중거리 전투와 강력한 타격이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신기 수련장’을 투사와 함께 추가했다. ‘신기 수련장’은 1인용 던전이다. 이용자는 3종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새로운 던전을 공략할 수 있다.
블소는 ‘Ready, Action! 투사’ 이벤트를 7월1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캐릭터 ‘슬롯 추가 이용권’과 ‘고속성장 이용권’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투사 캐릭터로 퀘스트(임무)를 완료하면 신규 의상 ‘투신’, 신규 머리장식 ‘신념’, ‘신룡공상 확장권’ 등을 받는다. 이벤트 소식을 SNS에 공유하고 ‘성장 비급함’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7월25일까지 ‘자, 게임을 시작하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공허 무기 3단계, 전설급 장신구 4종)을 즉시 지급 받는다. 특정 퀘스트를 수행하면 ‘성장 주화’도 얻을 수 있다. 성장 주화로 아이템(투사령, 투사수호석)을 성장시키거나 전설급 무기 ‘공허무기 3단계(무기한)’ 등과 바꿀 수 있다.
엔씨는 PC방 이벤트인 ‘돌아온 블소데이’ 이벤트를 7월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말에 PC방에서 블소를 플레이하면 ‘블소데이 주화’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블소데이 주화를 ‘블소데이 기념상자’, 게임 의상 ‘봄소풍’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소데이 기념 상자에서 게임 내 재화(1만금)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