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동영상 광고상품 ‘오디언스 타겟팅’ 출시
‘오디언스 타켓팅’은 인터넷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 분석해 개인의 관심사, 행동 유형 등을 기준으로 세분화된 관심 그룹별 광고서비스를 구현한 솔루션이다. 시청자의 관심과 성향을 고려하여 영상광고를 내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특정 카테고리에 관심을 갖는 기간까지 고려해 금융, 여행, 쇼핑 등 신중한 의사결정이 필요한 고관여 상품도 수시로 이용자들의 정보를 반영한다.
국내에서 PC와 모바일 웹의 인터넷 이용자 정보를 수집해 동영상 광고를 집행하는 플랫폼으로는 판도라TV 프리즘이 유일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박명진 판도라티비 프리즘그룹장은 “3500만 동영상 광고 커버리지를 보유한 프리즘과 빅데이터 기술이 만나 시청자에게는 동영상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 하고 광고주에게는 최적의 타겟팅을 제공해 광고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단 100줄 코드로 멀티에이전트 구축”…구글, ‘AI에이전트 생태계’ 본격화
2025-04-09 21:00:00MBK 김병주 회장, 사재 출연 발표 D-1… 홈플러스 '네탓' 공방에 농축산단체 반발
2025-04-09 20:08:45라인망가, 日 앱마켓 매출 1위…‘여신강림’, ‘연애혁명’ 드라마 러브콜도↑
2025-04-09 17:53:48올해 국가전략기술 R&D에 6.4조 투입…세액 공제 등도 추진
2025-04-09 17:10:57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산불 피해 전방위 지원… 재해자금 2천억원, 자원봉사 4천명 등
2025-04-09 17:0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