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도/정책

미래부, ISMS 인증제도 설명회 개최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백기승)은 오는 2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ISMS 인증제도는 주요 정보자산 유출 및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업이 스스로 수립·운영 중인 정보보호 체계가 적합한지를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기관 정보보호 담당자를 대상으로 ISMS 인증에 대한 이해 제고 및 원활한 시행을 위해 ISMS 인증제도, 연간 추진일정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미래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각각 ISMS 인증제도 발전방향, 올해 ISMS 인증 추진계획을 설명한다. 또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심사기인 금융보안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주제발표 시간도 준비됐다. 금융분야 ISMS 인증업무 중점 추진방향을 비롯해 기관 및 산업군별 인증심사 사례, 온라인쇼핑몰 심사 이슈 및 우수 인증사례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송정수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관은 “ISMS 인증은 단순한 보안점검 차원을 넘어 각 기업이나 기관의 현실에 맞게 보안수준 향상을 유도하는 제도로서 조직의 사이버 침해 대응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정부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관련 제도 개선 및 지원책 마련 등을 통해 기업이나 기관들이 정보보호 활동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