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옐로마켓플레이스, 지난 25일부터 26일 양일간 핀테크 주제 ‘옐로마케톤’ 개최

이상일

무박2일 핀테크 마케팅 해커톤 ‘옐로마케톤’ 참가자들이 팀 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모습
무박2일 핀테크 마케팅 해커톤 ‘옐로마케톤’ 참가자들이 팀 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모습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옐로마켓플레이스(대표 이찬기)는 지난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옐로마케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케톤(Markethon)은 마케팅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해커톤 방식으로 무박 2일 동안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경진대회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생(30명)과 2년이하 직장인(20명)으로 총 50명이 참가해 옐로마켓플레이스의 주요 서비스인 ‘브로콜리’와 ‘모픽’ 중 하나를 택해 마케터로서의 실력을 겨뤘다. 이날 경연의 포인트는 데이터를 해석해 실제 실현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정교하게 만들어 내는 것과 팀원간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통한 성장 여부였다.

1, 2차 평가 결과, 브로콜리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기획한 ‘조르지마’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브로콜리와 모픽 각 서비스 프로젝트팀이 직접 선정한 ‘브로콜리상’과 ‘모픽상’은 서비스를 가장 잘 이해한 ‘워송(WarSong)’과 ‘핀스타그램’에 돌아갔다.

옐로마케톤 우승팀 석종민은 “그동안 핀테크는 진입장벽이 높은 전문 분야라고 여겼었는데, 직접 마케팅 전략을 짜 보니 핀테크가 생각보다 훨씬 더 일상생활에 깊숙이 연관돼 있다는 걸 알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대중과 서비스 사이에 다리를 놓는 핀테크 전문 마케터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받은 게 가장 큰 수확”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특히 옐로마켓플레이스는 참가 대학생 중 우수자를 선발, ‘썸머 펠로쉽’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은 하계 방학 기간 중 옐로마켓플레이스에서 근무하며 옐로마케톤에서 기획한 전략을 실행에 옮기는 마케팅 실무에 참여하게 된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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