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WD, 데이터센터용 하드디스크 ‘골드’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웨스턴디지털코리아(www.wdc.com/kr 지사장 조원석, 이하 WD)은 데이터센터용 하드드라이브디스크(HDD)인 ‘WD 골드(Gol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WD는 각각의 용도에 따라 제품을 색깔별로 구분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WD 블루(범용 소비자용), WD 그린(저발열, 저소음 제품), WD 레드(NAS 전용)와 같은 식이다.

이번에 출시된 WD 골드는 중소규모 기업의 서버 및 스토리지, 랙 마운트 데이터센터 서버와 스토리지 인클로저 등의 용도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데이터센터 환경에 맞는 성능, 평방 피트당 적정 용량, 15% 낮은 전력 효율 및 낮은 전력 소비를 구현할 수 있도록 헬리오씰 헬륨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8TB급 대용량으로 출시됐다.

특히 WD 골드 하드드라이브에는 전세계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급 전담 전화 지원(Support Line)이 포함된다.
스턴디지털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 브랜든 콜린스는 “WD 골드는 컬러 포트폴리오 전략의 정점이자 우리가 대응하는 시장에 최적화된 드라이브를 만들기 위한 또 하나의 단계”라며 “웨스턴디지털의 목표는 가장 경쟁력 있고 안정적인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