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게임산업 단신] 넥슨, ‘서든어택2’ 테스터 모집 등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www.nexon.com 대표 박지원)은 넥슨지티(대표 김정준)가 개발 중인 온라인 총싸움(FPS)게임 ‘서든어택2’의 비공개테스트(CBT)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서든어택2의 첫 대규모 CBT로 4월 14일부터 20일까지 1주일간 실시된다.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오는 31일부터 4월 8일까지 ‘서든어택2’ 공식 홈페이지(sa2.nexon.com)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CBT를 통해 서버 안정성 등 기술적인 부분과 신규 콘텐츠를 최종 점검한다. 또 ‘무기 개조 시스템’과 ‘클랜전’, ‘용병 시스템’을 비롯해 ‘김지윤’, ‘미야’ 등 ‘서든어택2’만의 고유 캐릭터 10종 등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2 페이스북(facebook.com/suddenattack2.korea)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네 번째 공식 OST ‘위대한 여정’ 발매=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블소)의 네 번째 OST 음반 ‘위대한 여정(The Great Journey)’을 28일 발매했다. 회사 측은 앞서 The Story(2012년 8월), The World(2012년 11월), 백청산맥(2013년 10월) 등을 OST로 발매한 바 있다.

이번 ‘위대한 여정’ 음반은 백청산맥 이후 새롭게 펼쳐지는 마족들의 이야기와 새로운 도전 등 블소 역사를 다채로운 음악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총 47곡 152분으로 구성된 음반은 3장의 CD에 수록돼 패키지 및 디지털 음반으로 동시 발매 됐다. 디지털 음반은 멜론, 벅스, 네이버 뮤직 등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사운드실 음악팀은 이번 OST 발매를 위해 체코 프라하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88인조 오케스트라와 보컬 녹음을 마쳤다. 어벤져스와 스타워즈 등 할리우드의 유명 영화음악 마스터링 엔지니어 ‘패트리샤 설리반(Patricia Sullivan)’도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넷마블, ‘마구마구 2016’ 대규모 업데이트=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캐주얼 모바일 야구 게임 ‘마구마구 2016 for Kakao’(cafe.naver.com/mgmg2)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최상위 7성급 ‘다이아 카드’ 등장이다. 이용자들은 추가된 총 33명의 선수카드로 보다 강력한 라인업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다이아 카드’는 기존 6성인 ‘블랙 카드’와 함께 도감 활성화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구단 및 포지션뿐 아니라 타격, 체형, 특이폼까지 이용자가 원하는대로 꾸밀 수 있는 ‘나만의 선수 시스템’도 추가됐다.

넷마블은 향후 5일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다이아 카드’를 지급하고, 오는 4월 1일 프로야구 개막전 5경기의 승리팀을 모두 맞출 시 게임 내 고급아이템인 '5성 엘리트 V2 카드’를 증정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한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