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WD, 고성능 2베이 NAS 시스템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웨스턴디지털코리아(www.wdc.com/kr 지사장 조원석, 이하 WD코리아)는 고성능 2베이 네트워크스토리지(NAS)인 ‘WD 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 를 17일 출시했다. 국내 출시 가격은 하드드라이브디스크(HDD) 미포함 제품 29만9000원, 4TB 54만9000원, 8TB 70만9000 원, 12TB 96만9000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프로슈머들이 컴퓨터 간의 콘텐츠 자동 동기화를 통해 파일 및 폴더를 쉽게 공유하고 다양한 백업 옵션을 활용해 개인화된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특히 1.3GHz의 듀얼 코어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돼 사용자에게 고성능 및 원활한 동영상 스트리밍을 위한 초고속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NAS 시스템에 최적화 된 WD 레드 하드드라이브를 기본 탑재했다. 또한 1GB의 DDR3 메모리로 동시 작업이 가능하며, HD 미디어 스트리밍이나 영상 감시 등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사용자는 다양한 데이터 관리 및 보안 기능에서 자신이 보유한 영상, 사진, 음악, 디지털 파일 등을 관리하고 보호하기 위해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드라이브 관리 옵션에는 RAID 0, RAID 1; JBOD와 스패닝 모드가 있고, 데이터 보안 옵션은 NAS to NAS, USB, 클라우드 또는 LAN/WAN 백업 기능이 있다.

현재 WD 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 NAS는 초반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RAID 1 모드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다른 데이터 보안 모드로 쉽게 변경할 수 있다. HDD 미 탑재부터 12TB까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고 호환 가능한 USB 3.0 하드드라이브를 마이 클라우드 EX2울트라 USB 확장 포트에 연결해 즉시 스토리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윈도 10, 윈도 8, 윈도 비스타, 맥OS X, 엘 캐피탄, 요세미티, 메버릭스, 마운틴 라이온 등의 운영체제(OS)를 지원하며, DLNA/UPnP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와 호환 가능하다. 2년 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된다.

짐 웰시 WD 제품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높은 성능과 멀티 태스킹 최적화, 데이터 보호기능을 결합한 NAS 시스템 구축으로 워크플로우의 간소화와 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