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가 메신저”…아프리카TV, 글로벌시장 겨냥
-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구단 ‘아프리카 프릭스’ 창단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아프리카TV(www.afreeca.com 대표 서수길)가 2016년 새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했다.
7일 아프리카TV는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임단 ‘아프리카 프릭스’(Afreeca Freecs) 창단식을 갖고, e스포츠 비전을 발표했다.
서 대표는 e스포츠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과 양방향 소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각 지역 팬덤 형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계획의 시발점이 바로 아프리카 프릭스 창단이다.
그는 프로게이머를 가리켜 “살아 움직이는 콘텐츠”, “커뮤니티를 창조하는 메신저”로 칭했다.
그는 구단 창단과 관련해 “거시적 시각에서 고민했다”며 “작년부터 해외사업하면서 각 지역의 아프리카TV 사업이 커지면서 e스포츠를 통해 글로벌로 활동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고 본격적으로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작년 말에 이르러 케스파(한국e스포츠협회)와 라이엇게임즈의 도움으로 창단하게 됐다”며 창단의 공을 돌렸다.
그는 “아프리카TV를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것은 협회 전체, 산업 전체를 봐야 한다”며 “한국의 많은 플레이를 각 지역 팬들이 만날 수 있도록 프릭스 한 팀이나 한 종목에 편중된다기보다 산업 전체를 보고 접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서 대표는 프로선수를 통한 콘텐츠 개발 계획에 대해 “프로선수들도 우리 유저들, BJ(방송진행자)들, 사용자분들과 같은 권리, 표현의 자유를 가지고 참여할 것”이라며 “협회와 협의해가면서 팬들과의 경기 등 활용 영역, 가능성을 넓히는 작업을 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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