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16] LG전자 “올레드TV 판매량 전년 3배 넘길 것”…프리미엄 시장 공략
- 올레드 TV 앞세워 프리미엄 TV 시장 점유율 20% 이상 목표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LG전자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TV로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장 권봉석 부사장은 6일(현지시각) ‘소비자가전전시회(CES)2016’이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올해 올레드TV 판매량을 전년 대비 3배 이상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 본부장은 “올레드 TV를 앞세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점유율 20% 이상을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올레드 대중화의 속도를 높이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올레드TV 제품군 20개 이상 운영…소비자 선택의 폭 지속 확대=LG전자는 올해 전체 올레드 TV 라인업을 지난해 대비 50% 이상 늘린 20여 개의 모델을 운영한다. 특히 초고화질(UHD) 올레드TV의 라인업을 전년 대비 2배로 늘리며 프리미엄 TV시장에서도 소비자 선택의 폭을 크게 넓힐 계획이다.
LG전자가 새로 선보인 UHD 올레드TV는 총 2개 시리즈 4종(모델명: 77G6, 65G6, 65E6, 55E6)으로 화면 크기는 77인치, 65인치, 55인치 등이다. 이 제품들은 모두 ‘UHD얼라이언스’의 ‘UHD 프리미엄’ 인증을 받았다. HDR는 어두운 부분은 더욱 어둡게, 밝은 부분은 더욱 밝게 보여주기 때문에 시청자가 한층 또렷하고 생생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2.57mm에 불과한 얇은 패널 뒤에 강화유리를 적용해 심플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G6 시리즈는 벽걸이형으로 설치하면 스피커를 화면보다 뒤쪽으로 배치할 수 있어 깔끔한 디자인을 연출한다. E6 시리즈는 패널 뒷면과 강화유리 사이에 기하학적 무늬를 새겨 넣어 뒤에서 보더라도 예술작품을 연상시킨다. 77인치 모델은 화질과 디자인을 높게 평가받아 올해 ‘CES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했다.
◆마케팅 총력전…올레드 얼라이언스 확대=LG전자는 올해 올레드TV 마케팅 총력전에 나선다. LG전자는 올 2월 열리는 ‘제50회 슈퍼볼’에서 올레드 광고를 집행한다. LG전자는 소비자들이 올레드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대폭 늘린다.
LG전자는 글로벌 주요 유통업체들과 올레드 TV 협력관계를 강화한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시장을 세분화해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매장 내 올레드 TV 전시존 운영, 가격 판촉 등 유통점과의 공동 프로모션도 확대한다.
LG전자는 일본, 중국 등 글로벌 TV 제조사들이 지속적으로 올레드TV 제품을 내놓으면서 시장은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HS는 2019년에는 글로벌 올레드 TV 연간 판매량을 700만대로 전망하는 등 올레드 시장이 급격히 성장해 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올레드 TV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올레드에 대한 앞선 투자로 독보적인 기술력과 다양한 올레드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는 LG전자에게는 상당한 모멘텀이 될 전망이다.
◆사이니지, IT제품군 등으로 수익성 강화=LG전자는 사이니지, 21:9 모니터, 울트라 슬림 노트북 등 차별화된 IT기술력으로 수익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화면 연결부가 세계에서 가장 얇은 1.8mm 두께의 사이니지, 웹OS를 탑재한 디지털 사이니지, 초대형 UHD 사이니지 등 프리미엄 사이니지로 글로벌 B2B 디스플레이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LG전자는 울트라 슬림 노트북, 21:9 화면비 모니터, 울트라HD 모니터 등 차별화된 IT제품으로 세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 특히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21:9 모니터 시장에서 매출액과 판매량 모두 지난해 3분기까지 11분기 연속으로 글로벌 1위를 지키고 있다. LG전자는 울트라 슬림 노트북 ‘그램’ 시리즈를 북미, 중동, 남미 등 세계 시장으로 무대를 넓혀갈 계획이다.
LG전자는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무선 오디오에서도 음질뿐 아니라 편의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 오디오 제품군을 늘리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다양한 형태의 사운드바, 포터블 스피커 등 무선 오디오 신제품들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중남미 시장을 겨냥한 고출력 오디오 엑스붐(X Boom) 제품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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