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게임산업 단신] 넷마블, 길드전투 RPG ‘길드오브아너’ 전세계 출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길드전투 역할수행게임(RPG) ‘길드오브아너’(개발사 마이어스게임즈)를 전세계 155개국에 동시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길드오브아너’는 실사형의 영웅 캐릭터 및 8인의 부대원과 함께 탄탄한 스토리를 따라 몰입감 넘치는 전투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400종이 넘는 부대원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면서 나만의 정예팀을 만들어나가는 재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대 50 대 50으로 격돌하는 대규모 길드전은 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다. 이용자가 쉽고 빠르게 길드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레벨 제한 없이 가입이 가능한 것은 물론 가입 즉시 게임 재화 및 필수 아이템을 5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길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길드 던전’, 특별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길드 상점’, 길드 등급에 따라 상시적으로 부여되는 ‘길드 버프’ 등 다양한 길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길드전의 재미를 한층 배가시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cafe.naver.com/guildofhono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 ‘로스트사가’ 155번째 용병 파계승 추가=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액션 온라인게임 ‘로스트사가’(www.lostsaga.com)가 신규 용병 ‘파계승’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로스트사가는 위메이드 계열사 아이오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이다.

155번째 신규 용병 ‘파계승’은 전설의 영약으로 능력치를 향상하고, 연속으로 마시면 수라상태가 돼 상대를 제압하는 희귀 용병이다. 특히 영약을 마셔 수라상태가 되어 선장을 마구 휘두르는 ‘과유불급’, 몸을 금강처럼 단단하게 하는 ‘금강불괴’, 반격 자세에서 공격을 받으면 상대를 던져버리는 ‘반격’, 도발 후 기를 모으고 공격하는 ‘고마해라’ 등 다양한 특수 기술을 사용한다.

새로운 진화 장비 ‘엘라임의 투구’도 추가됐다. ‘엘라임의 투구’는 1차 진화를 통해 ‘공격력’, ‘마법진 이동범위’가 증가되고 궁극 진화를 하면 ‘방울에 갇히는 시간 증가’와 ‘웨폰이 커지는 범위’가 증가한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기념으로 이용자들은 오는 28일까지 게임에 접속을 하면 30분마다 ‘각종 장비 보급’을 무작위로 얻을 수 있는 ‘시한 폭탄’을 얻을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여명의 파천성도’ 업데이트=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블소)에 여명의 파천성도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헬로 할로윈 이벤트를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명의 파천성도’는 신규 전설급 던전으로 24인이 함께 공략을 해야 하는 귀속 던전이다. 최종 네임드(몬스터) ‘백와룡’을 처치하면 퀘스트 보상으로 흑천무기를 정화할 수 잇는 ‘파천주’를 받는다.

블소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 횟수에 따라 할로윈 컨셉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특별히 10월 30일 할로윈 전야에 접속하면 ‘호박귀신 환영무기 상자’ 1개와 ‘2015 할로윈 상자’ 1개를 받는다. ‘2015 할로윈 상자’에는 ‘깜짝 마녀모자’, ‘으악 호박모자’, ‘붉은띠 마녀모자’ 등이 담겨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bns.plaync.com/news/update/article/4226) 와(bns.plaync.com/event/independent/p2015/151021_halloween/inde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슨, 충남 예산 지역에 ‘넥슨작은책방’ 106호점 개설=넥슨(대표 박지원)은 사회공헌 활동인 ‘넥슨작은책방’의 106번째 지점을 충남 예산에 설립했다고 21일 밝혔다.

예산지역아동센터 내에 세워진 이번 106호점 책방은 실제 책방을 이용하게 될 어린이들의 의견을 반영해 인테리어 색상과 공간을 구성, 500여권의 책이 비치된 책장과 독서 공간이 어우러진 어린이들의 배움터다. 자세한 사항은 넥슨핸즈 블로그(hands.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올해 106호점을 포함해 서울, 경남, 전북, 충남 등 다양한 지역의 어린이들이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책방 여섯 곳을 개설했고, 오는 11월에는 라오스 지역에 다섯 번째 ‘해외작은책방(Wish Planet, 위시 플래닛)’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