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게임산업 단신] 그라비티, 퍼즐게임 ‘이상한 동화의 버블파티’ 공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그라비티(www.gravity.co.kr 대표 박현철)는 일본 타이토(TAITO)에서 개발한 모바일 퍼즐게임 ‘이상한 동화의 버블파티 for Kakao’(버블파티)의 대표 이미지와 게임소개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버블파티 이미지엔 주인공 캐릭터인 버블룬과 보블룬 표현돼 있으며 동화스토리에 등장하는 신데렐라와 빨간모자가 등장해 게임의 전체적인 콘셉트를 보여주고 있다. 버블파티는 ‘보글보글’로 유명한 개발사 타이토의 최신 퍼즐게임이다. 게임 영상(www.youtube.com/watch?v=5bjvH39DY_Y)엔 시나리오와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 총 100개 이상의 스테이지와 300개 이상의 미션 등의 콘텐츠가 소개돼 있다.
버블파티는 퍼즐 라인을 전체 이동해 블록을 맞추는 방식의 게임이다. 각 월드마다 동화 스토리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자동 위치조절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는 13일까지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사전등록 페이지(ytop10.co.kr/u/a/MTExOQ)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파티게임즈, 다음카카오와 모바일 보드게임 사업 제휴=파티게임즈(대표 이대형)는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와 모바일 보드게임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추후 카카오게임하기를 통해 모바일 보드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파티게임즈가 보유한 소셜게임 개발력과 다음카카오의 안정적인 이용자층 등 각사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성공적인 모바일 보드게임 서비스를 위한 시너지를 극대화 하겠다는 전략이다.

◆K-iDEA-부산게임산업협회, 공동사업 추진 협약=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회장 강신철, K-iDEA)와 부산게임산업협회(회장 이승찬)는 지난 10일 부산문화콘텐츠 콤플렉스에 위치한 글로벌 게임센터에서 협회 간 협력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측 협약에는 ▲회장단 및 회원사 간 교류 ▲공식행사 초청 및 참여 ▲정보 교류 및 지원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강신철 회장은 “앞으로 부산 지역 게임산업 발전에 양 협회의 교류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이승찬 회장은“부산에는 수도권 다음으로 많은 게임기업들이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두 단체가 내는 목소리는 곧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대표할 수 있다고 본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넷마블, ‘백발백중’ 광고모델로 유상무·장도연 발탁
=넷마블게임즈(www.netmarble.net 대표 권영식)는 캐주얼 모바일 슈팅게임 ‘백발백중 for Kakao’(백발백중)의 광고모델로 인기 개그맨 유상무, 장도연을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넷마블은 오는 10월 백발백중 출시 전후로 TV 광고 등을 포함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일상에서 친구나 연인끼리 편하게 슈팅게임 한판을 즐길 수 있는 ‘백발백중’의 게임성을 강조하기 위해 최근 썸을 타는 관계로 화제가 되는 두 사람을 광고모델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티저 페이지(nes.netmarble.net/event/wefire/73)와 공식카페(cafe.naver.com/100shots100hit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