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분기 글로벌 TV 시장점유율 28.5%…“10년 연속 세계 1위 목표”
시장조사기관 IHS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삼성전자는 세계 TV 시장에서 1분기 보다 매출액 기준 1.4%포인트 증가한 28.5%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판매량 기준으로는 1.1%포인트 증가한 21.4%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차지했다. 또 매출액 기준으로 초고화질(UHD)TV 36.4%, 커브드TV 80.7%로 주요 TV 카테고리에서도 1위 자리를 고수했다.
삼성전자는 2분기 세계 TV 출하량이 약 4800만대로 1분기 대비 189만 대가 줄어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퀀텀닷(QD) TV ‘SUHD TV’에 힘입어 UHD TV와 커브드TV 판매를 늘렸다.
아울러 UHD TV 시장에서는 매출액 기준 36.4%의 점유율로 집계됐다. 2013년 하반기 UHD TV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는 2014년 1분기 처음으로 UHD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이후 6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같은기간 커브드TV 점유율은 80.7%로 조사됐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사장)은 “올해 2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성과는 SUHD TV 를 비롯한 UHD TV 판매가 1분기 대비 50% 이상 늘고, 특히 커브드 TV가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것에 기인한다”며 “10년 연속 세계 1위를 목표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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