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HP엔터프라이즈 새 로고는 네이버 검색창?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오는 11월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와 ‘HP Inc’ 두개 회사로 분리되는 HP가 새 로고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것은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클라우드 등의 사업영역이 포함돼 있는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의 로고다. 마치 국내 최대 검색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 검색창과 흡사한 모습이다.

15일(미국 현지시간) 멕 휘트먼 HP 최고경영자(CEO)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본인이 맡게 될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의 새 브랜드 로고를 런칭, 이날 아침 직원들에게도 공개했다고 밝혔다.

휘트먼 회장은 블로그에서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거대한 유산을 물려받았다”며 “이 새로운 회사는 기업 고객과 파트너의 비즈니스 핵심을 담당하는 만큼, 보다 혁신적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측면에서 민첩성과 개방성, 고객과의 파트너십 등은 중요한 요소이며, 이러한 것을 로고 디자인에 담아내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집중과 단순함을 녹아들인 것은 물론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녹색의 직사각형 로고를 만들어 냈다고 밝혔다.

특히 휴렛(Hewlett) 이라는 글자 역시 창립 이래 처음으로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꿨다고 설명했다. 맨뒤에 두 개의 ‘t’의 연결성을 나타냄으로써 고객, 파트너, 직원들과의 파트너십을 상징한다는 것이다.

앞서 지난해 10월 HP는 서버와 스토리지, 네트워킹, 통합시스템, 서비스,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된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와 PC와 프린터 사업을 담당할 HP Inc 두 개의 새로운 회사로 분리한다고 발표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