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코스콤, ‘핀테크 코리아 공모전2015’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 선정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코스콤(대표 정연대)이 지난 15일 ‘핀테크 코리아 공모전2015(Fintech Korea Challenge)’본선을 마무리하고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코스콤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일반 참가자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핀테크 코리아 공모전의 사업, 기술 부문 본선을 진행,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술 부문 대상은 앱 관련 보안 인증 솔루션을 제안한 ‘에버스핀’팀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브릴리언츠’팀의 결재 디바이스(Device)의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데이터와 소비패턴 결합을 추천한 ‘레이니스트’팀은 사업 부문 대상을 차지했고, P2P(Peer to Peer) 금융을 제안한 아이디어가 돋보였던 ‘헬로우월드’팀이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앞서 지난 8일 진행된 아이디어 부문 본선에서는 FX고정 환율시스템을 제시한 ‘FX Infra팀’이 대상을, 이자율 재테크를 제안한 임대중 씨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사업 부문 대상을 차지한 ‘레이니스트’팀의 김태훈 대표는 “그동안 금융권 스타트업들이 굉장히 열악했는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교류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공모전을 바탕으로 관련 업계 상생과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입상자에 대해서는 소정의 심사 절차를 거쳐 사무공간과 집기, IT인프라(인터넷) 등이 마련된 ‘코스콤 핀테크 인큐베이팅 센터’ 입주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연대 코스콤 사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이번에 수상한 스타트업들에게는 공동사업 및 투자지원 등 체계적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화를 본격 추진할 것”이라며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빠르게 성장하여 코넥스 시장이나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22일 코스콤이 주최하는 ‘자본시장 IT 컨퍼런스 2015’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