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SML코리아, 반도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퓨처 탤런트’ 개최

한주엽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반도체 노광장비 전문업체인 ASML코리아는 인재 탐색 및 양성을 위한 실무체험 프로그램 ‘ASML 퓨처 탤런트(ASML Future Talent)’ 한국대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역량을 갖춘 차세대 반도체 인재들에게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업계의 지식을 공유하는 행사다. 네덜란드 본사 행사는 오는 4월 17일과 18일 양일간 개최된다. 글로벌 프로그램에 앞서 지난 3일 진행된 한국대회는 ASML 퓨처 탤런트에 지원한 국내 이공계 석박사 재학생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20여 명의 인재들과 함께 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실제 노광 공정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CDA 압력 변화(CDA Pressure Variation), 이미징, 오버레이 등 주요 이슈에 대해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해 발표하며 업무 영역을 체험했다. 아울러 ASML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듣고 ASML코리아의 전문가들과 반도체 업계의 주요 이슈 및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ASML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ASML은 이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국내의 많은 인재들이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하고 활약할 수 있도록 조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ASML코리아는 이번 행사 참가자들의 활동 개별 평가를 진행해 올 4월 열리는 글로벌 프로그램 참가자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