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MMORPG는 어떤 모습?…검은사막·블레스 ‘기대만발’
먼저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번 블레스(bless.pmang.com)의 테스트에서 진영 간 대립과 진영 간의 대규모 전투, 그리고 진영 내 영지와 성의 소유권을 두고 길드(게임동호회) 간 벌어질 전쟁과 치열한 정치싸움이 벌어질 RxR(RealmxRealm) 콘텐츠를 최초 공개한다.
쉽게 말하면 RxR은 진영 간의 대립·전투를 뜻하는 RvR에 정치싸움 콘텐츠가 추가된 것이다. 공방전에 얻은 명예점수가 길드 단위로 쌓이면 통치 계약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 계약을 통해 영지·도시를 소유하기 된 길드는 수도 쟁탈전 참여가 가능하다. 2차 CBT에서 진영 최고의 자리인 수호경과 집정관의 자리를 노린 암투가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보통 MMORPG에선 출시 후 후반 콘텐츠로 정치 시스템을 선보였지만 블레스는 2차 CBT부터 검증에 나선다. 회사 측은 이 RxR을 블레스의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다.
검은사막은 논타깃팅 액션과 풍성한 콘텐츠가 눈에 띄는 게임이다. 논타깃팅 액션은 자신의 캐릭터와 몬스터와의 거리·방향을 가늠해 타격을 하는 시스템으로 마우스 클릭으로 쉽게 조준(타깃팅) 타격이 가능한 시스템에 비해 사실성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쉬운 게임 트렌드를 벗어나 쉽지 않은 선택을 한 셈이다. 검은사막의 승부수로 볼 수 있다.
또한 이 게임은 1만여개의 게임 속 보조캐릭터(NPC)와 4만여개의 몬스터, 20만여개 채집물을 갖추고 OBT에 들어간다. 앞선 테스트에서 지적받은 ▲초반 동선 및 퀘스트가 폭넓게 수정됐으며 이밖에 ▲고급어종의 낚시까지 가능한 미니게임 고도화 ▲길드 시스템, 도전과제, 칭호, 일지 등의 게임 시스템도 추가 및 개선됐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포시에스 박미경 대표, 하이서울기업협회 제7대 협회장 취임
2025-02-24 19:53:21AI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 "이용자 자산 1천억원 대로 늘려"
2025-02-24 19:27:09[현장] "MZ세대가 위험하다"…웹툰·웹소설 불법유통, 도박 및 성매매로 확산
2025-02-24 17:59:29[DD퇴근길] 5G, 진짜 가입자는?…정부, 단말기준 집계 방식 바꿀까
2025-02-24 17:1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