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배달의 민족, 일본서 배달 앱 서비스 시작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라인 주식회사는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사장 김봉진)과의 합작 회사 ‘라인브로스(대표 사장 마스다 준)’을 통해 주문 음식 배달 서비스 ‘라인 와우(LINE Wow)’의 iOS 버전을 선보이고, 예약주문을 받기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라인 와우’는 프리미엄 도시락배달 서비스이다. 이를 위해, 일본 도쿄 시부야 지역의 유명 레스토랑 6개 점포와 제휴를 맺고, 특별히 점심 메뉴를 개발했다. 현재 예약 주문 기간으로, 25일부터 실제 배달이 시작된다.
라인 와우 앱에서 배달 희망 시간과 메뉴를 선택한 후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면 배달된다. 배달 당일에는 현재 배달 상황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음식이 도착하면 배달 직원이 직접 연락을 할 예정이다. 결제는 신용카드와 향후 출시될 ‘라인 페이’ 서비스로 가능해질 전망이다.
회사 측은 “라인 와우는 게임이 아닌 서비스가 메신저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사례인 만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한국 시장에서 1300만 이용자의 선택을 받은 음식 배달 앱 ‘배달의 민족’으로 쌓아온 노하우를 해외 시장에서 펼쳐보이며 새로운 배달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향후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와 함께 배달 메뉴 및 지역 등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음식 배달에서 나아가 생활에 필요한 전방위 제품을 배달하는 온 디멘드(On Demand) EC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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