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알프스’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 정도현)가 19일 디자인과 사용편의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알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에 선보인 ‘몽블랑’에 이어 국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알프스(모델명 LA-W119PWR)’는 성인 여성 평균키를 감안해 제품 높이를 77.9cm로 높여 허리를 숙이지 않고도 디스플레이 버튼 조작이 가능하다. 기존 동급 모델 대비 바닥을 차지하는 면적도 1/3 수준으로 줄였다.
또한 원통형 디자인과 고성능 구현을 위해 ‘토네이도 터보팬’을 새롭게 개발했다. 공기청정기 아래쪽에서 바람을 강력하게 흡입한 후 제품 위쪽으로 멀리 보내주는 팬의 기능을 강화해 바람 손실 없이 바닥부터 천장까지 실내 공간 전체를 골고루 정화한다.
고성능 초미세먼지필터에 알르레기 제균 코팅처리를 더한 ‘3M 고성능 초미세먼지필터’를 적용, 0.02㎛(마이크로미터) 크기 먼지 제거는 물론 알르레기 원인물질 분해 및 바이러스까지 제거한다.
이 외에도 ▲큰 먼지제거에 탁월한 극세필터 ▲주방과 화장실 등 집안에서 나는 냄새성분인 아세트알데히드, 초산, 암모니아 및 스모그 원인 물질인 이산화황, 이산화질소를 제거해주는 하이브리드 파워탈취필터 ▲바이러스 및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는 제균 이오나이저 ▲필터별 색상으로 구분하고 모든 필터를 원터치로 탈부착할 수 있는 원터치 컬러 필터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LG 공기청정기 제품과 멤버십 서비스를 결합한 ‘에어십’ 상품으로 판매된다. 에어십 상품에 가입하면 초기 비용 없이 3년간 월 3만원, 이후 2년간 월 2만2000원 비용으로 제품 사용 시 필요한 필터교체, 세척 등 정기적인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LG전자 RAC사업담당 오정원 상무는 “공기정화 성능은 물론 혁신적인 디자인까지 더한 LG만의 차별화한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