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AV

올림푸스한국, 미러리스 카메라 ‘PEN E-PL7’ 공개

이수환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올림푸스한국(www.olympus.co.kr 대표 이나도미 카츠히코)이 하반기 전략제품이자 아래로 180도 젖혀지는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 ‘PEN Lite E-PL7(이하 E-PL7)’을 1일 공개했다.

이 제품은 플립다운 기능을 통해 셀프카메라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터치스크린을 누르면 자동으로 초점을 잡고 1초 뒤 사진을 찍는 ‘터치 AF 셔터’와 ‘셀프타이머’가 활성화되며 렌즈는 가장 넓은 화각대로 줌아웃된다. 셀프타이머는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얼굴 인식 기능도 있어 더욱 선명하고 정교한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사진 효과를 낼 수 있는 아트필터가 강화됐다. 기존 12종에 ‘빈티지’와 ‘파트 컬러’가 추가돼 총 14가지 아트필터를 지원하며 올드 필름 효과 무비, 포토 스토리 슈팅 모드와 같이 보다 다양한 기능 등을 통해 더욱 특별한 작품 연출을 맛볼 수 있다.

CMOS 이미지센서(CIS)는 1720만 화소이며 트루픽Ⅶ 이미지 프로세서가 장착됐다. 1/4000초 셔터 스피드와 초당 8프레임의 연사, 3축 손떨림 방지 시스템을 제공한다. 여기에 와이파이를 탑재해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스마트 기기와 연동이 손쉽다.

본체 색상은 실버, 블랙, 화이트 3종이다. 국내에는 10월 중 출시 예정(가격 미정)이다. 외부 충격으로부터 카메라를 보호하는 전용 가죽 케이스(블랙, 브라운, 라이트 브라운)와 수중 45미터까지 방수를 지원하는 전용 방수 하우징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