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시장 ‘훈풍’…신작 출시·테스트 줄이어
우선 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이 여름께 3차 테스트를 거쳐 연내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현재 콘텐츠 간 유기적 연결을 강화하는 작업이 진행 중이다.
검은사막의 맞수로 꼽히는 MMORPG ‘블레스’는 올 여름 2차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블레스는 얼마 전 200억원 투자 유치를 받아 화제를 모았다. 보통 2차 테스트에서 게임의 흥행 여부를 가늠할 수 있기에 업계도 블레스의 차기 테스트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온 그린은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인프라를 연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골프게임과 차별점을 가진다. 게임 내 포인트 획득에 따라 골프 장비를 얻을 수 있거나 게임 내 대회에서 입상하면 오프라인 대회 출전권이 주어지는 등 다양한 연계 사업모델을 구상 중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자회사 온네트가 개발 중인 ‘위닝펏’은 연내 정식서비스가 예정돼 있다. 출시 전 3차 테스트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엔트리브소프트 ‘팡야’와 함께 ‘샷온라인’으로 수년간 골프게임 시장을 양분해온 온네트가 그동안 축적된 개발·서비스 노하우를 온그린에 얼마나 녹여낼 것인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CJ E&M 넷마블의 ‘파이러츠: 트레저헌터’로 지난 19일까지 1차 테스트가 진행됐다. 회사 측은 이르면 3분기 내 공개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파이러츠는 8대8 팀전으로 진행되며 같은 팀과 협동하거나 자동차나 전함 등의 탈것을 이용하는 전략 등이 차별화 요소로 꼽힌다.
블리자드의 AOS게임 ‘히어로즈오브더스톰’도 조만간 국내 테스트를 앞뒀다. 게임물관리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 게임은 블리자드 게임 내 주요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으로 지난해 지스타 게임쇼에서 공개돼 인기를 끈 바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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