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1분기 매출 4932억원…중국서 2212억원 벌어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 일본법인(company.nexon.co.jp 대표 오웬 마호니)은 2014년 1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475억엔(약 4932억원), 영업이익 212억엔(약 2198억원), 순이익 161억엔(약 1676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적용환율은 100엔당 1038.4원 기준이다.
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은 7%, 2%, 7% 각각 증가해 성장을 이어갔다. 영업이익률은 45%를 기록했다. 다소 부진했던 전분기 실적 대비해서도 성장세다. 전분기 매출 345억엔, 영업이익 3.3억엔을 훌쩍 넘어섰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중국이 213억엔(약 2212억원)으로 45%를 차지했다. 이어 한국(32%), 일본(17%), 북미, 유럽 및 기타 지역(6%) 순으로 나타났다. 온라인게임 매출이 전체 85%, 나머지 15%가 모바일게임 매출이다.
넥슨은 이날 실적 발표와 함께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100억엔(1250만주)에 달하는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오웬 마호니 대표는 “2014년 1분기 PC온라인 게임 부문에서는 중국 ‘던전앤파이터’ 춘절 업데이트 성과와 더불어 한국에서 서비스 중인 기존 타이틀의 호조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 이익 모두 당사 실적 전망치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는 애플리케이션 기반 모바일 신작의 선전으로 전 분기 대비 매출 성장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마호니 대표는 “앞으로도 당사는 모든 플랫폼을 망라한 양질의 게임 개발에 더욱 전념하고,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에게 넥슨만이 줄 수 있는 재미있고 독특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