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니어키즈’, 서귀포 지역 서비스 확대
양측 제휴로 니어키즈 서비스 무상 제공과 함께 니어키즈를 사용하는 산하 우수 참여 보육시설에 전국 최초로 지방자치단체 예산이 지원된다. 이에 따라 우수 참여 보육시설에 근거리무선통신(NFC), 스마트 케어(Smart Care) 장비가 무상으로 지급된다.
니어키즈는 SK플래닛의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출시된 어린이집-학부모간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통합 보육서비스다. 모바일과 웹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서비스로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접속해 업무시간 또는 기타 업무 중에도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학부모는 니어키즈를 통해 NFC기능을 활용한 등·하원 관리, 스마트 포토앨범 보기, 원아수첩 작성, 스마트 알림장 이용, 셔틀버스 도착안내 수신, 투약요청 등의 기능이 사용 가능하고, 유아보육시설은 공지사항 알림, 귀가동의 및 설문조사 요청, 사진전송, 미아신고 등의 기능이 사용 가능하다.
SK플래닛은 “이번 서귀포시 어린이집 연합회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전국의 시·군·구 등의 지방자치단체와 제휴를 계속해서 추진하고 있다”며 “제휴처를 확대함과 함께 육아·교육 등 보육관련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편리하고 스마트한 통합 보육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최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니어키즈는 지난해 8월 서비스를 출시한 후 전국 130여개의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 유아보육시설과 제휴를 맺고 사용되고 있다. SK플래닛은 최근 우리은행과 함께 공동마케팅 협약을 체결해 연계 금융상품을 출시하는 등 서비스 확대시켜 가고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뮤지컬부터 야구까지"…놀유니버스, 공연ᆞ스포츠 티켓 이벤트 진행
2025-05-12 10:39:56[IT클로즈업] “위약금 면제는 시작일뿐”…SKT가 망설이는 이유
2025-05-12 10:36:10"꾸준히 성과"… 카카오뱅크, '이공계 장애대학생' 진로개발 지원사업 지속
2025-05-12 10:18:25"국경 넘나드는 보안 위협" 지니언스, 영문판 위협분석 보고서 발간
2025-05-12 10:0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