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펜타시스템, 빅데이터 웹 개발 프레임워크 ‘아크 프레임워크 v1.0’ 개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www.penta.co.kr 대표 김종준)는 빅데이터 웹 개발 프레임워크인 ‘아크 프레임워크(Ark Framework, 이하 아크) v1.0’을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크’는 빅데이타 기반의 프로젝트에서 웹 유저 인터페이스(UI)를 구축하는데 효과적인 프레임 워크로, 웹 개발 소요시간을 단축하고 다양한 오픈 소스를 활용한 대용량 데이터 조회,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 등의 확장성 있는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웹 개발자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아크’는 편리한 웹 개발 환경으로 개발됐으며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 데이터 시각화 시스템 개발에 유용하다.

‘아크’는 현재  글로벌 자동차 회사의 빅데이터 기반 무선망 신차검증 시스템과 CAN(Controller Area Network) 데이터 정합성 검증 자동화 시스템 프로젝트에 구축,  적용되고 있으며, 실제 빅데이터 구축 프로젝트에 적용해 성능과 완성도에 대한 검증을 마친 상태다.

펜타시스템 CTO 박세경 전무는 “수년간 다양한 빅데이터 관련 프로젝트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아크 프레임워크가 표준 프레임워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공공부문은 물론 제조, 통신, 연구소 등의 빅데이터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