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한국오라클, 빅데이터 분석 시장 공략 ‘맞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LG CNS(대표 김대훈)와 한국오라클은 10일 LG CNS 본사에서 빅데이터/고급분석(Advanced Analytics, 이하 AA) 사업 기술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공동 솔루션을 개발하고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는 등, 아태지역에서의 빅데이터 사업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LG CNS는 지난 2012년 11월,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인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mart Big data Platform, 이하 SBP)’을 출시했으며 오라클 역시 어플라이언스 기반 엑사데이터(Exadata), 엑사리틱스(Exalytics),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BigDataAppliance) 및 분석 솔루션 엔데카(Endeca) 등 다양한 빅데이터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LG CNS와 오라클은 양사의 결합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한편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오라클의 글로벌 마케팅 채널을 통해 아태지역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LG CNS는 오라클과 기술 및 서비스 협업을 통해 솔루션 성능 및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으로 상호 호환되는 양사 제품은 국내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게 된다. 양사는 연말까지 공동 솔루션 개발을 완료하고 적극적인 국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박용익 LG CNS AA사업부문장은“이번 오라클과의 협력을 통해 아태지역을 비롯한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사진>박용익 LG CNS AA사업부문장(왼쪽), 오라클 코리아 함흥용 상무(오른쪽)가 빅데이터/고급분석 사업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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