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 대표 유영수)는 오는 5월 31일까지 약 한달 간 현대엠엔소프트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되는 ‘제1회 현대엠엔소프트 아이디어 공모전’ 서류접수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신기능이 탑재된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의 미래 모습, 타 업종과의 융합을 통한 신규 사업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가 주제다. 스마트 기기와 관련된 모바일 사업을 비롯해 인포테인먼트 용품의 미래모습을 그리면 된다. 현대엠엔소프트와 관련해 제안하고 싶은 또 다른 아이디어도 응모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공모전은 현대엠엔소프트와 관련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개인 또는 3명 이하의 팀으로 신청을 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심사는 5월 31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 한 후 심사과정을 거쳐 6월 14일 1차 당선작을 발표한다. 이후 선정된 팀 혹은 개인을 대상으로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정한다.
총 상금은 1200만원이며 접수된 아이디어 가운데 6개의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학생 수상자의 경우 심사를 마친 후 상금 증정과 함께 일부 인원을 추가 선발해 실제 사업으로 발굴할 하는 아이디어 대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후 현대엠엔소프트에 인턴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획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