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IT] 장인이 한땀한땀 만든 최고급 냉장고, 위니아만도 ‘프라우드’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위니아만도가 삼성전자, LG전자와 냉장고 시장에서 본격적인 경쟁을 펼친다. 김치냉장고에서는 선발주자였으나 냉장고는 후발주자 입장이다. 뒤늦게 시장에 뛰어든 만큼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으로 주목받아야 한다.
일단 제품명은 ‘프라우드’로 정했다. 산크리스트어로 ‘앞으로(forth)’라는 뜻의 ‘PRA’와 ‘to be moist'를 뜻하는 ‘UD’의 합성어로 ‘최고의 신선함’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철저하게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하고 있으며 제품가격은 350~550만원이다.
최고 가격으로 따지면 경쟁제품인 삼성전자 ‘지펠 T9000’, LG전자 ‘디오스 V9100’보다 높다. 915리터급 4개 모델, 920리터급 2개 모델로 출시되며 차후 중저가 시장까지 고려할 것으로 전망된다.
프라우드 발표 기자간담회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살펴봤다. 915리터 용량을 가진 ‘RX9233JANWB’로 별도의 김치냉장고 저장실을 갖춘 고급형 모델이다. 우선 기본적인 구조는 T9000이나 V9100과 같은 ‘상(上) 냉장’, ‘하(下) 냉동’ 프렌치도어다. 다른 점이 있다면 상칸 냉장실에 격벽이 있어 ‘4by4’ 형태를 가지고 있다는 것. 작년에 출시했던 김치냉장고 ‘딤채’와 비슷하다.
915리터 모델은 ‘프레쉬 디존’이라는 별도의 저장실을 지원한다. 이곳은 ‘간접냉각’이 아닌 ‘직접냉각’이 이뤄지는 장소로 김치를 보관할 때 유리하다. 직접냉각은 간접냉각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온도 편차가 작기 때문이다. 다만 냉장고 문을 완전히 열지 않으면 프레쉬 디존을 꺼내기가 불편하다는 점이 조금 아쉽다.
냉장실은 플라즈마 이온 청정기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덕분에 세균과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오른쪽 냉장실은 ‘프레쉬 록 존’이 제공되며 야채나 과일을 보관할 때 유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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