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대구은행, 정보계 시스템 고도화 컨설팅 착수

이상일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15일 본관 3층 비즈니스센터에서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컨설팅 프로젝트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4개월에 걸친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컨설팅 작업에 들어갔다.

 

올해 2월 선정된 한국 IBM이 수행하게 될 이번 컨설팅 작업은 현황분석 4주, 방향성 정의 4주, 전략수립 5주, 마스터플랜 수립 3주 등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은행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최적의 전략 및 비용의 효율적인 구축 방안을 수립한다는 계획으로, 정보 분석 역량 확보, 정보 활용 극대화 등을 실현해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확보한다는 목표다.

 

세부 추진 과제로는 ▲실시간 통합 마케팅 고도화 ▲운영 CRM 고도화 ▲분석 CRM 구축  ▲마케팅 Hub 구축 ▲EDW 구축 ▲성과관리·융합정보시스템 등의 구축 ▲데이터 전략 체계 수립 ▲기술 아키텍처 고도화 및 빅 데이터 활용  ▲중장기 정보계시스템 발전전략 수립  등을 9개 영역에 걸쳐 진행하며, 오는 6월까지 구체적인 수행전략 수립과 개선과제 도출을 수행한다.

 

대구은행 IT 관계자는 “이미 30개 영역의 정보계 수준 진단 및 현황 분석에 착수했으며, 도출된 개선과제를 바탕으로 세부전략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정보계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하면서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정보계시스템 고도화 구축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