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 선도기업] 카페24,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개발에 주력
- [창간 6주년 기획시리즈/ MSC 리더 기업] 까페24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모바일’과 ‘소셜’로 인해 변화를 맞고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로드맵을 마련하고 있다.
로드맵의 기본 방향은 ▲편리성 ▲대중성 ▲효율성 ▲비용 절감으로 요약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새롭게 변화된 환경에서 적합한 인터넷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모바일 단말기의 대중화에 따른 모바일 사용 환경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다양한 플랫폼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심플렉스인터넷은 이미 지난해 상반기 별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사파리 등 모바일 브라우저에 ‘m.ec.cafe24.com’만 입력하면 손쉽게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를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모바일 사용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으면서도 PC에서 사용하던 상품 및 주문관리, 고객관리 등 주요 기능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쇼핑몰 운영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카페24 솔루션을 사용하는 전문쇼핑몰들의 홈페이지 주소를 그대로 입력하면 모바일 전용 쇼핑몰로 변환해주는 플랫폼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모바일 자체에서 무통장 입금은 물론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기능까지 제공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보다 차별화 된 모바일 쇼핑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운영자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도 적극 지원하는 등 ‘손 안의 쇼핑시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카페24는 비용 부담으로 인해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구축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기업들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했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한 ‘카페24 모바일 웹메일’ 서비스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기업용 인트라넷 서비스처럼 활용할 수 있으며 메일 뿐 아니라 공지사항, 업무일지, 자료실 등 효율적인 조직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갖췄다.
비용 부담으로 그룹웨어를 사용하지 못하는 중소기업, 쇼핑몰 등 소규모 업체에 적합하다.
또한 PC 버전과 마찬가지로 메일 이동, 스팸 신고, 이미지 확인 등이 가능하며, 모바일 웹 주소창에 ‘webmail.내도메인.com’을 입력하면 별도의 계정 설정 절차 없이 모바일 버전으로 자동 전환된다.
올 상반기 출시되는 ‘카페24 모바일 그룹웨어’ 역시 별도의 비용 없이 모바일을 통한 업무관리 가 가능하다. 메신저를 이용한 사내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문서 관리, 전자 결재 등 웹 기반 카페24 그룹웨어(기업용 인트라넷 서비스)의 주요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동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메일 송수신, 전자 결재, 일정 관리, 명함 관리 등 필요한 업무를 빠르게 파악해 처리할 수 있어 실질적인 현장 업무처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열풍에 따라 올해 초 ‘소셜 커머스 쇼핑몰’을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카페24 소셜 커머스 쇼핑몰 솔루션’을 개발했다. 가입비, 설치비, 추가 이용료가 모두 무료이며 티켓, 쿠폰 등은 물론 일반 상품까지 상품유형별로 판매 가능하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현장] 유영상 SKT 대표 "엔비디아 H200, 3월 도입"
2025-01-22 18:48:57[DD퇴근길] 미성년자, 밤 10시부터 인스타 금지…넷플릭스, '오겜2' 효과 톡톡
2025-01-22 18:07:46김태규 직무대행 "방송산업 위기, 규제 혁신·협업으로 돌파"
2025-01-22 18:07:22LG CNS 일반청약에 증거금 21조원 몰렸다…상장 흥행 신호탄
2025-01-22 17:47:35바이트댄스, 틱톡 위기에도 AI 올인 '17조원 투자'
2025-01-22 17:4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