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새로운 AI 브랜드 ‘K 인텔리전스’ 론칭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KT는 새로운 AI 마스터 브랜드인 ‘K intelligence’(케이 인텔리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K 인텔리전스'는 KT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K’에 지능이라는 뜻의 ‘인텔리전스’(intelligence)를 결합한 신규 브랜드 명으로, 대한민국 AI 산업 발전과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KT의 AI 상품과 서비스를 대표한다.
KT는 새로운 브랜드 출시에 맞춰 수원 KT위즈파크를 ‘AI 스타디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국내 프로 스포츠 경기장에 AI 기술이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T는 AI 스타디움에 AI 솔루션 기업 ‘슈퍼브에이아이’와 함께 개발한 KT CCTV AI 영상분석을 활용해, 경기장 내 혼잡도를 관중에게 실시간으로 안내하며 안전한 관람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 스카이 박스에 ‘하이오더’ 시스템을 도입해 주문한 음식이 좌석까지 배달되는 스마트 주문 서비스로 관람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AI 스타디움에서 kt ds의 AI 기반 실시간 번역 자막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팬들의 경기 관람도 지원한다.
향후 KT는 AI 휴먼 기술을 적용한 선수와 팬 사이 실시간 소통 이벤트, 생성형 AI 고객 체험 이벤트 등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AI 스타디움에서 K 인텔리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노력할 계획이다.
KT 브랜드전략실장 윤태식 상무는 “향후 다채로운 광고 캠페인과 고객 소통형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며 K 인텔리전스의 브랜드 인식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예스24, 문화상품권 사용 재개…㈜문화상품권 "선불업 등록 추진"
2025-03-24 18:56:05홈플러스 사태 원인, MBK ‘차입매수’ 방식 지적속…고려아연 적대적 M&A서도 재연 우려↑
2025-03-24 18:34:44개인정보위 만난 AI 스타트업들 "오픈소스 활용 가이드라인 필요해"(종합)
2025-03-24 17:49:02통신3사 주총시즌 개막 D-1…이사진 구성 전략, 올해도 “AI·AI·AI”
2025-03-24 17:47:50"문화비 15만원 지원"…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자 8만명 돌파
2025-03-24 17:4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