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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개인사업자 '세무·법률·노무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

권유승 기자
케이뱅크가 ‘비즈넵 AI 세무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케이뱅크
케이뱅크가 ‘비즈넵 AI 세무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케이뱅크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케이뱅크는 사장님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비즈넵 AI 세무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비즈넵 AI 세무상담 서비스’는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고객이 세무, 법률, 노무 관련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사장님 특화 생성형 AI 서비스로 종합 세무 관리 플랫폼 ‘비즈넵’과 손잡고 선보이게 됐다.

개인사업자 고객은 사업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입력하면 대화형으로 답변을 24시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문의사항과 연관된 관련 법령, 판례, 예상 질문 등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해 개인사업자 고객이 사업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넵 AI 세무상담 서비스’는 수십 만 건의 판례와 세법 질의 회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사업자 고객의 질문에 답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반영돼 최신 버전의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

생성형 AI 도입 시 발생할 수 있는 할루시네이션(환각)을 방지하기 위해 전문 세무사들이 답변을 재검증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외에도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법무법인, 회계법인 소속 전문가들이 검증해 답변한 지식 콘텐츠도 제공한다.

권유승 기자
kys@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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