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쇼핑탭 개편…사용자 맞춤형 쇼핑 경험 강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카카오(대표 정신아)는 카카오톡 내 쇼핑탭을 개편하고, 사용자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는 새로운 쇼핑탭에 사용자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기능과 큐레이션 기반의 사용자 경험을 강화했다. 첫 화면부터 직관성을 높여 쇼핑을 위한 탐색 시간을 줄이고,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가장 먼저 쇼핑탭 홈 탭을 통해 ‘따끈따끈 오늘 열린 신상 톡딜’과 ‘지금 할인중이에요’ 등 다양한 상품을 제안한다. 홈 탭 최상단에는 사용자의 주문 내역, 최근 본 상품, 찜한 상품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다.
또한, 개인별 관심사와 행동 이력을 분석해 ▲할인 정보 ▲인기 브랜드 추천 ▲선물 가능한 친구 추천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편리하게 쇼핑 이력과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쇼핑탭에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놓치면 안될 라이브 혜택을 제공해 라이브 방송 뿐 아니라 다시 보기 콘텐츠까지 최대 20개 콘텐츠를 통해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다. 여기에,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와 카카오 커머스 빅 프로모션 배너를 통해 선물 상황과 상품을 사용자에게 제안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쇼핑탭 개편은 개인화 데이터를 통해 맞춤 추천을 강화하고, 첫 화면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보다 직관적이고 유용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했다”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개인화와 큐레이션 기반의 쇼핑 공간을 완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비트코인, 시장 변동성 지속… UAE 국부펀드가 비트코인 ETF 매수”
2025-02-23 12:25:07[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딥시크', 보험사에 미칠 영향은?… "AI 활용 범위 빠르게 확대"
2025-02-23 12:00:00[인터뷰] "XDR 미래, 사이버공격 줄거리에서 방어 지점 찾아내야"
2025-02-23 11:4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