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여행자보험 누적 가입자 200만명 돌파

권유승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이 출시 1년4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이 출시 1년4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자사 해외여행보험이 출시 1년4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4월 출시 10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넘긴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이 6개월 만에 두 배 성장을 이뤄낸 것.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관계자는 "‘무사고 환급’ 등 업계 최초의 혁신 서비스와 함께 개인 맞춤형 설계 및 카카오페이 앱과 카카오톡을 활용한 높은 사용자 편리성 등 카카오페이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사용자의 입소문으로 이어져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은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번거로운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하는 일반 보험 상품과 달리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페이 앱에서 클릭 몇 번만으로 가입할 수 있다. 카카오싱크를 적용해 이름, 생년월일, 주소 등의 정보 입력 절차를 없애고, 보험 가입에 불필요한 개인정보 입력을 최소화한 것이다. 보험금 청구 또한 카카오톡으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보험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이를 통한 새로운 경험이 사용자 만족으로 이어졌고, 단기간에 큰 사랑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권유승 기자
kys@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