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온, 추석 앞두고 중소기업·소상공인 위한 온라인 ‘동행축제’ 연다

왕진화 기자
동행축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사미헌 갈비탕’ [ⓒ롯데온]
동행축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사미헌 갈비탕’ [ⓒ롯데온]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롯데온이 추석 명절 매장을 활짝 열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판촉에 나섰다.

롯데온은 최근 티메프 정산지연 등 일련의 사태로 피해를 본 중소 판매자(셀러)에게 매출 창출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로 온라인 행사장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먼저, 오늘(28일)부터 9월28일까지 ‘온라인 동행축제’를 연다. 동행축제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행사다. 롯데온은 선정된 약 7000여곳의 중소 판매자를 위해 ‘살맛나는 행복쇼핑 동행축제 2024’ 행사를 열고 우수한 품질의 추석선물을 선보인다.

각 지자체와 함께 마련된 온라인 행사도 눈여겨 볼만하다.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전통시장을 돕는 ‘경북낭만시장 페스타’도 진행한다. 해당 행사장에서는 9월30일까지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상주삼백곶감 반건시 선물세트(2.4㎏)’는 6만원대에, 국산 100% 햇 참깨로 3일 이내 착유한 ‘고소한 참기름(350㎖)’은 3만원대에 선보인다. 경북 청년 최고경영자(CEO) 우수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고등어청년의 ‘가시제거 99.9% 순살 노르웨이 고등어(10팩)’를 2만원대에 만날 수 있다.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과 손잡고 ‘추석맞이 원주시 우수 농수산품 할인전’과 ‘한가위 쇼핑 양양’을 운영하는 한편, 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추석맞이 문경시 감사 기획전’도 운영한다. 지역별 우수한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9월2일부터 9월11일까지 ‘온마음 한가위’ 행사도 진행한다. 추석 전 마지막으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온세일 4종 쿠폰팩(20% 1장, 15% 2장, 10% 1장)’을 발행한다.

롯데온 검색창에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한 뒤 ‘온세일’ 필터를 선택하면 쿠폰 적용 가능한 전용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최대 5%까지 결제할인이 추가로 적용되며 신규 셀러의 추석 선물 상품을 소개하는 ‘온세일 뉴페이스’ 코너도 운영된다.

김은수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중소 셀러에게 매출 창출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판촉 쿠폰에서부터 노출 지원 배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을 고민했다”며, “안전한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에서 셀러와 고객 모두가 풍요로운 명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