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알리익스프레스, 셀러 대상 뷰티 세미나 개최…“뷰티 카테고리 강화”

왕진화 기자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 8일 뷰티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뷰티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약 160개의 뷰티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셀러 입점 지원부터 다양한 뷰티 카테고리 판매 전략을 담은 브랜드별 맞춤 패키지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세미나에선 알리익스프레스 스토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최적화 방안이 제시됐다. 오픈마켓 특성상 스토어 편집 기능이 중요한 만큼 썸네일 가이드와 배너 세팅 등 스토어 꾸미기에 대한 상세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정확한 상품 검색을 위한 키워드 매칭 세션과 상품 노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상품 카테고리 매칭 등도 나왔다.

여기에, 10초 매진 컷 타임딜, 인기 브랜드 존 구성, 72시간 동안 플랫폼 리소스를 집중적으로 활용하는 트래픽 집중 브랜드 데이와 같은 세부적인 마케팅 패키지를 포함해 판매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커리큘럼이 마련돼 판매자(셀러)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세미나 마지막에는 여러 성공 사례가 공유됐으며, 셀러들을 위한 1대1 컨설팅 세션이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대표는 “한국 화장품의 인기는 매우 높으며, 국내 시장에서의 다양한 지원뿐만 아니라 K-뷰티의 세계화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K-베뉴에 입점한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