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인재단‧성남시청소년재단, ‘2024년 제1회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 개최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재단법인 게임인재단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2024년 제1회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가 3일 온라인 접수를 시작했다.
게임물관리위원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성남시 청소년들에게 게임 산업에 대한 진로 체험과 교육 활동을 통한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으로, 2인 이상 5인 미만의 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팀별 기획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예선 심사가 이루어진다.
본선 진출 팀은 게임 개발 전문가의 특강과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소속 개발자들의 멘토링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작품을 출품한다.
이후, 10월5일 본선 대회에서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기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되며 수상 팀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팀을 구성해 기획부터 코딩까지 게임 개발 전반을 경험하며, 게임 개발자 선배들의 멘토링을 통해 실무 지식을 배우게 된다.
게임인재단 이나정 이사장은 “미래 산업 발전과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해 성남시 청소년을 위한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성남시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교육 활동과 게임 개발 경험으로 역량을 강화하여 IT 분야의 전문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최원기 대표이사는 “이번 대회가 청소년들의 게임 개발 열정을 키우고,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