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 고팍스 아카데미를 통해 교육 사업·투자자 보호 주력
ⓒ고팍스
[디지털데일리 최천욱 기자] 가상자산거래소 고팍스가 투자자 보호를 위한 학술적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고팍스는 지난해 6월, 가상자산 산업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연구와 학술 활동 활성화해 보다 현명한 투자 문화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고팍스 아카데미’를 출범, 교육 프로그램 진행 및 다양한 리서치 자료를 발행하고 있다.
아카데미에서는 가상자산 투자에 필수적인 기초 지식과 업계 동향 및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 대중화 교육의 일환인 고팍스 가디언즈 활동에서 발행한 여러 가지 리서치와 투자자 보호 교육 목적의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고팍스는 오는 7월에 시행되는 가상자산이용자법 시행에 앞두고, 고팍스 아카데미를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외부와 협업을 통한 수준 높은 외부 리서치 자료를 엄선해 소개하고, 우수한 자체 콘텐츠의 외부 플랫폼 등을 배포해 현명한 가상자산 투자를 위한 저변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더 나아가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자체 유튜브 채널 ‘알고팍스’를 통해 더욱 쉬운 눈높이 콘텐츠를 제작하고, 가디언즈와 연계해 대학생 리서치 페이퍼 제작 협업 등을 통한 교육 사업도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고팍스는 ‘고팍스 아카데미 x 블나방 퀴즈 ’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고팍스아카데미 x 블나방 퀴즈’ 이벤트는 아카데미 구독 및 블록체인 관련 콘텐츠를 학습 후 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200만원 상당의 USDC를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이번 이벤트는 고팍스KRW마켓의 거래 이력이 있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지식, 정보 습득’ 관련 설문을 성실히 답한 고팍스 회원에게도 USDC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투자자들이 가상자산을 투자하기 전, 충분한 이해와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팍스 관계자는 “이벤트를 통해 투자자들이 양질의 블록체인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라며, 고팍스는 앞으로도 아카데미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가상자산 생태계를 만들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고팍스 아카데미가 블록체인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여, 투자자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창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고팍스 아카데미 x 블나방 퀴즈’ 참여를 위한 자세한 안내는 고팍스 웹페이지 또는 앱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팍스 아카데미는 고팍스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접근 가능하며, 아카데미 구독 시 정기적으로 최신 양질의 블록체인 리서치 또는 리포트도 받아볼 수 있다.
“AI로 보안 차별화”...LGU+가 ‘익시가디언’ 전면에 내세운 이유는?
2025-04-29 06:00:005000만원 탈취 신고, SKT 해킹 관련 가능성 적어…스미싱 피해사례일듯
2025-04-28 18:12:46강호동 회장 “농협 전계열사, 올해 손익목표 달성해야” 독려… 1분기 종합경영분석회의 개최
2025-04-28 18:03:43'SKT 해킹' 조사 결과 언제쯤? 개인정보위원장 "1년 이상 걸릴 수도"
2025-04-28 17:54:34국회 예결소위, '지역화폐 1조원' 추경안 민주당 주도로 통과… 국민의힘 반발
2025-04-28 17:4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