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바로고, 라이더 커뮤니티 ‘라이더플레이’ 새단장

이나연 기자
[ⓒ 바로고]
[ⓒ 바로고]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바로고가 국내 모든 배달 라이더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라이더플레이’를 새단장해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라이더플레이는 바로고와 바로고 관계사인 모아라인, 딜버 라이더 앱 또는 웹에서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다. 기존 바로고 라이더 앱 사용자만 접속할 수 있었던 ‘바로고 플레이’를 확장했다.

바로고는 라이더플레이를 배달 수행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하는 공간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회원가입 한 바로고, 모아라인, 딜버 라이더의 수행 데이터를 라이더플레이에 연동한다.

라이더는 배달을 수행할 때마다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된 경험치에 따라 ‘티어’를 얻는다. 획득한 경험치에 따라 응모한 이벤트의 당첨률이 올라간다. 라이더들이 배달 수행의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매주 갱신되는 ‘챌린지’와 일정 조건을 누적 달성할 때마다 받는 ‘배지’ 시스템도 구현했다.

이 외 라이더플레이가 라이더 간 자유로운 소통 창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친구 추가 기능을 더했고, ▲자유 ▲활동인증 ▲중고거래 등 게시글 카테고리도 생성했다.

바로고는 바로고, 모아라인, 딜버 라이더 앱 사용 라이더뿐만 아니라, 향후 타 배달대행 플랫폼사와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라이더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