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콤텍시스템-IBM, ‘IBM 금융 솔루션 데이’ 개최

이상일 기자
콤텍시스템이 IBM과 ‘IBM 금융 솔루션 데이’를 개최하고, 고객의 니즈 실현 충족을 위한 4대 지원 전략을 소개했다.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이 IBM과 ‘IBM 금융 솔루션 데이’를 개최하고, 고객의 니즈 실현 충족을 위한 4대 지원 전략을 소개했다. [ⓒ콤텍시스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콤텍시스템(대표 권창완)은 보다 강력하고 안정적인 IT서비스 인프라를 통한 선진 금융서비스 구현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IBM 과 ‘IBM 금융 솔루션 데이(IBM Finance Solution Day)’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 금융 및 기업 고객 대상으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금융서비스와 함께 하는 IBM의 서버와 스토리지 시스템의 가치와 비전을 소개하고, 나아가 콤텍시스템의 차별화된 고객지원 역량을 소개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IBM 플래티넘 파트너사인 콤텍시스템은 데이터센터 인프라 구축, 클라우드 컨설팅 및 구축, 인공지능(AI)을 접목한 고객센터 구축 및 운영, 시스템 통합(SI) 사업 등에 더해 IBM 제품 공급 및 유지보수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은행, 공공기관, 증권사 등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했으며, 지난해 IBM 제품 및 서비스 관련 계약금액만 해도 수백억원에 달한다.

콤텍시스템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IBM 유닉스 기반의 서비스 확대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외에도 IBM 제품 공급을 더해 한층 고객 커버리지를 강화하겠다는 것.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으로 ▲자회사이자 IBM 총판사인 씨플랫폼과의 협력 지원 ▲아이티센그룹의 기술지원 조직을 통한 전문가 지원 ▲IBM 기술전문 조직을 통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 ▲예비품 확보를 통한 신속 장애대응 서비스 등 4대 지원 전략을 소개했다.

콤텍시스템 관계자는 “콤텍시스템은 4대 지원 전략을 토대로 고객이 니즈(needs)를 실현할 수 있도록 충실히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