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올거나이즈, SKT에 ‘알리 LLM 앱마켓’ 제공

이종현 기자
SKT LLM 앱마켓 ⓒ올거나이즈
SKT LLM 앱마켓 ⓒ올거나이즈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올거나이즈가 SK텔레콤에게 대규모언어모델(LLM) 애플리케이션(앱) 중 원하는 앱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알리 LLM 앱마켓’을 제공했다.

LLM 관련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 올거나이즈는 SK텔레콤의 기업 고객이 초기 구축 비용 없이 LLM 앱마켓을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올거나이즈가 제공하는 AI 앱마켓에는 법무, 인사, 마케팅, 고객지원 등 업무에 특화된 LLM 앱이 등록돼 있다. 계약서를 비교 분석해 유리한 조항이나 독소 조항을 보여주고, 특정 고객들에게 전달할 자동응답 이메일을 생성해 주는 솔루션 등이 포함돼 있다는 설명이다.

AI 앱 마켓을 콜센터 업무에 적용할 경우, 상담사가 고객정보 및 마케팅 캠페인을 검색하는 시간을 줄이고 고객 상담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해 주기 때문에 고객관리가 쉽고 업무 생산성도 높여준다고도 전했다.

함께 제공되는 ‘앱빌더’를 활용하면, 개발자 없이도 LLM 앱을 노코드(No-code)로 사용할 수 있다고도 부연했다. 앱에 적용될 LLM은 오픈AI의 GPT-3.5, GPT-4,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구글의 팜2, 앤트로픽의 클로드2 등의 LLM부터 금융에 특화된 알리 파이낸스 13B 등 여러 선택지 중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