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아이디, K-콘텐츠 유통 성과 ‘2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콘텐츠미디어 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사내벤처 뉴 아이디(대표 박준경)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제60회 무역의 날을 맞이해 2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올해 디지털 콘텐츠·플랫폼 유통 기업 중 유일한 수상이며, 작년 백만 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2배 이상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뉴 아이디는 FAST(Free Ad-Supported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TV) 사업자로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해외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 K-콘텐츠의 유통망을 확장한 성과를 바탕으로 2백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전 세계 1억가구 이상의 CTV(Connected TV) 시청자를 대상으로 200개 이상의 FAST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뉴 아이디는 북미 2개, 남미 11개, 유럽 18개, 아시아 2개, 오세아니아 1개 국가 등에 진출하며 K-콘텐츠 진출 활로를 확대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뉴 아이디의 주력 사업인 FAST는 별도의 가입과 구독료 없이 인터넷과 연결된 TV를 통해 콘텐츠 장르와 취향 별로 구분된 실시간 방송 채널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뉴 아이디는 아마존, 로쿠, 파라마운트 글로벌, 컴캐스트, 삼성전자, LG전자, 비지오, 샤오미, TCL 등 글로벌 기업들이 운영하는 FAST 플랫폼과 협업 중이다.
가상자산에 몰리지만.... 금융위, "전략자산 보다 불공정 거래 감시가 우선"
2024-11-25 11:24:50조병규 우리은행장 낙마 후폭풍…차기 행장 두고 하마평 무성
2024-11-25 11:15:13AI 인슈어테크 ‘보닥’, 미청구 보험금 청구대행 서비스 시작
2024-11-25 10:57:42북한 배후 해커그룹, 랜섬웨어 조직과 협력…"국제 사이버보안에 위협 초래"
2024-11-25 10:38:45에이아이스페라, 120억원 후속 투자 유치.. AI 기능 확대로 글로벌 공략 속도
2024-11-25 10:1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