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김종필 LG전자 전무, 제품 안전의 날 '동탑산업훈장' 수상

배태용 기자
김종필 LG전자 픔질경영센터장 전무.[ⓒLG전자]
김종필 LG전자 픔질경영센터장 전무.[ⓒLG전자]

[디지털데일리 배태용 기자] 김종필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전무가 '2023 제품 안전의 날'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9일 LG전자에 따르면 제품 안전의 날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 제품 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행사에선 제품의 생산‧유통‧사용 과정 등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제품 안전 활동을 통해 국민 안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를 발굴해 포상한다.

김종필 전무는 1990년 금성사(現 LG전자)에 입사해 33년여간 제품 개발, 품질 분야에 종사해 온 전문가다. LG전자 품질 최고책임자로서 고객가치 혁신 기반의 품질정책 고도화를 주도하며 제품 안정성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전무는 글로벌 안전규격 대비보다 엄격한 수준의 안전 설계기준을 수립해 사내 전 개발 부서 및 사업조직이 이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속 가능한 제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품질정책 고도화를 주도해 왔다.

특히 부품, 완제품 등 하드웨어는 물론이고 전장부품, 로봇 등에 탑재되는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이고, 대외적으로는 제품 안전성과 관련된 정책 제안이나 캠페인에도 적극 참여하며 국민 생활안전에도 공헌하고 있다.

배태용 기자
tyba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