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어, 넥슨에 유저 식별 AI솔루션 '아이비드' 제공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애피어는 국내 대형 게임사 넥슨에 자사 인공지능(AI) 솔루션 '아이비드(ABID)'를 제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비드는 독자 AI 오디언스 모델을 기반으로 각 게임에 적합한 유저를 식별하는 솔루션이다. 게임 앱 내 사용자 행동과 게임 앱의 상황 데이터, 광고 및 마케팅 그래픽을 분석해 준다.
애피어는 2017년부터 6년 간 넥슨과 장기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대표작 출시에 맞춰 애피어의 아이비드를 채택해왔다.
넥슨은 지난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 캠페인에서 아이비드를 활용해 게임 출시 첫날부터 사용자를 확보하고 다운로드 횟수를 높였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 1주차부터 4주차까지 레벨 완료율은 6.9% 상승, 인앱 결제 건수는 1.4배 증가했다.
한편 애피어는 넥슨과 협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넥슨은 애피어의 3D 배너와 인배너 동영상 등 새로운 기능을 도입 중이다. 해당 포맷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메이플스토리M 등 넥슨의 신규 및 클래식 게임에 활용돼 클릭율(CTR)을 상승 시키는 성과를 낳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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