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강화' 29CM, 이구성수서 남성 패션 오프라인 팝업 전시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취향 셀렉트샵 29CM가 여성 패션에 이어 남성 패션에도 힘준다.
29CM는 10월8일까지 두 달간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이구성수'에서 남성 패션 팝업 전시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팝업 전시 주제는 '맨즈포뮬라'다. 수학 공식처럼 나만의 패션 아이템을 더하고, 빼는 연산 과정을 통해 원하는 모습을 완성한다는 의미다.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29CM는 남성 패션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7월 기준 29CM에 입점해 있는 남성 패션 브랜드 수는 2900여개에 육박한다. 같은 기간 남성 고객 중 2539세대 비중은 약 70%다.
매장은 8월12일부터 9월10일까지, 9월15일부터 10월8일까지 1~2차 전시로 나눠 운영한다. 전시 콘셉트는 '헤리티지·클래식', '컨템포러리' 등 차수별로 다르게 정했다. 이 기간 이구성수에 방문한 고객은 29CM가 남성패션,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큐레이션한 23개 브랜드 470개 상품을 직접 착용해 보고 구입할 수 있다.
1차 전시인 '헤리티지·클래식' 기간엔 남성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6개를 소개한다. 29CM가 지난 4월부터 유튜브 채널 '풋티지 브라더스'와 협업한 남성 패션 콘텐츠 '맨포인트레슨'에서 다룬 브랜드 위주로 엄선했다.
이번 전시를 위해 1층 쇼룸은 사무 공간을 연상하는 오피스 분위기로 연출했다. 2층 쇼룸은 강남구 신사동에 본점이 위치해 있는 국내 유명 편집숍 '프레이트'가 전개하는 인기 하이엔드 브랜드 9종으로 구성했다.
29CM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O4O(Online For Offline) 현장 이벤트도 운영한다. 매장에 비치된 QR 이미지로 29CM 앱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전시 참여 브랜드를 ‘좋아요(LIKE)’를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오는 8월18일부터 9월3일까지 매주 금, 토, 일에는 '주말 세일' 행사도 열린다. 29CM 앱에서 티켓을 발급받은 고객이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샘플 및 이월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9월15일부터 10월8일까지 열리는 2차 전시는 '데상트 얼터레인', '로아', '루트파인더', '살로몬', '언어펙티드', '케일', '해칭룸' 등 국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 위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남현수 29CM 공간경험 팀장은 "29CM의 주요 고객인 자신만의 취향을 가진 2539세대 남성을 메인 타깃으로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29CM가 제안하는 남성 패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브랜딩과 세일즈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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