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스노우플레이크, 최기영 신임 한국지사장 선임

이종현 기자
스노우플레이크 최기영 신임 한국 지사장 ⓒ스노우플레이크
스노우플레이크 최기영 신임 한국 지사장 ⓒ스노우플레이크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의 신임 한국 지사장이 결정됐다. 구글클라우드에서 한국 지사장직을 역임했던 최기영 지사장이 그 주인공이다. 스노우플레이크의 전임 지사장이 구글클라우드로 자리를 옮긴 가운데 스노우플레이크는 구글클라우드 출신 지사장을 임명함에 따라 눈길을 끈다.

17일 스노우플레이크는 최기영 신임 항국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최 신임 지사장은 구글클라우드, 어도비, 오토데스크 등의 한국 지사장으로서 다수 정보기술(IT) 기업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사업을 이끌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에서는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하기도 했다.

그는 스노우플레이크의 국내 비즈니스 총괄 및 시장진출 전략을 진두지휘하게 된다.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의 한국 내 비즈니스를 확대해 제조, 금융, 유통,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시장에서 국내 파트너 업체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 지사장은 “스노우플레이크에 합류해 한국 기업들이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클라우드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스노우플레이크의 글로벌 리소스와 다양한 고객 사례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이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데이터를 통한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존 로버트슨(Jon Robertson) 스노우플레이크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지역 사장은 “한국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나라이자 스노우플레이크에 있어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최 지사장은 클라우드 및 소프트웨어 시장 모두에서 풍부한 경험과 높은 전문성을 가진 검증된 리더로 한국에서 스노우플레이크가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의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