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8월3일 ‘블루 아카이브’ 중국 정식 서비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가 다음달 중국을 공략한다.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는 서브컬처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블루 아카이브가 오는 8월3일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맡고 있는 넥슨게임즈 MX스튜디오의 김용하 EPD(Executive PD, 이후 총괄 PD)와 박병림 PD, 임종규 디렉터는 지난 8일 중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 방송에 출연해 출시 일정과 함께 인게임 콘텐츠, 출시 기념 혜택 등을 소개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다음달 3일 중국 주요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요스타 자회사인 ‘상하이 로밍스타(Shanghai Roaming Star Co., Ltd)’가 현지 서비스를 담당한다.
이 게임은 앞서 지난달 22일부터 2주간 진행된 중국 지역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Beta Test, CBT) 기간 중 ‘빌리빌리(bilibili)’, ‘탭탭(Tap Tap)’ 등 주요 앱마켓 플랫폼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
중국 사전 예약자 수는 현재 340만명에 육박하며, 프로모션 비디오(Promotion Video, PV) 누적 조회수는 460만 건을 넘어섰다.
블루 아카이브 중국 출시 버전에서는 메인 스토리 ‘대책위원회 편’과 강력한 보스 몬스터 ‘비나’와 대결하는 ‘총력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일본의 유명 걸그룹 클라리스(Claris)가 참여한 새로운 주제가 ‘블루 캔버스(Blue Canvas)’와 중국어 더빙 등 현지화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공식 굿즈 스토어 오픈 등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블루 아카이브는 중국 상하이에서 오는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대규모 오프라인 2차 창작 페스티벌 ‘빌리빌리 월드(BiliBili World)’에 참가해 중국 이용자와 소통할 계획이다. 블루 아카이브 공식 부스에서는 이용자를 위한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되며, 디제잉 공연과 코스플레이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된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용하 넥슨게임즈 총괄PD는 “블루 아카이브를 기다려 주고 테스트 기간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신 중국 이용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출시 이후에도 활발하게 소통하며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1년 2월 일본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한국, 북미 등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출시됐다. 일본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1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및 원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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