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블로그 '나루' 오픈…데이터 센터 정보 공유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다우기술은 데이터센터를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블로그 채널을 오픈하고 구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블로그 채널명인 '나루(Naru)'는 강이나 바닷목 등에 나룻배가 서는 곳으로 인프라부터 솔루션까지, 37년간 축적된 다우기술의 IT 기술과 경험을 다양한 사람들과 공유한다는 뜻이다.
블로그 나루 콘텐츠 분류는 크게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호스팅 ▲보안 ▲산업 등 5개로 나뉜다.
데이터센터는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경제의 시대를 맞아 IT 인프라와 데이터를 보관하는 역할로 주목받고 있는 데이터센터에 대한 다양한 트렌드와 인사이트가 담긴 카테고리다.
클라우드와 호스팅은 다우기술 데이터센터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핵심 키워드다.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이해부터 실제 기업 사례까지 아우를 예정이다.
보안은 IT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의 클라우드형 도입이 보편화될수록 중요시되는 영역이다. 탄력적인 운영을 확보하면서 안전성도 놓치지 않도록 보안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테고리다.
산업 카테고리에서는 금융, 미디어, 커머스 등 다우기술이 축적해 온 다양한 분야의 산업별 사례와 트렌드를 공유한다.
다우기술은 비즈니스와 IT의 결합이 강해질수록 IT의 성능이 비즈니스 성과에 미치는 영향이 커진다고 말한다. 이에 다우기술은 IT에 대한 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시각의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명확한 주제와 친숙한 언어를 통해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소형 사업자와 IT 조직이 부족한 중소기업, IT를 통한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와 관련된 비용을 고민하는 기업들의 의사결정을 도울 예정이다.
다우기술 김유성 IDC본부장은 "블로그 나루는 다우 데이터센터 서비스 관련 주제들을 다양한 시각으로 아우르게 될 것"이라며 "기업이 비즈니스의 중요한 자산인 IT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선택하는 데 적합한 결정을 내리는 데에 도움을 주는 채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